본문 바로가기
보통의 여행 정보

태국 7월 8월 우기 건기? 지역별 날씨를 알아봅시다

by 유보통 2023. 7. 2.

안녕하세요! 슬슬 여름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는데 휴가지는 정하셨나요?

코로나가 끝나서인지 해외여행을 정말 많이 나가고, 또 계획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 

오늘은 여행지로 많이 손꼽히는 태국의 7월 8월 날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. 

 

 

태국의 건기

일반적으로 11월~4월은 건기로 온도는 크게 덥지 않고 습도가 낮은 편입니다.

이 중에도 11월부터 2월까지는 비가 거의 오지 않는 기간으로 여행하기 최고의 시기입니다.

최고기온은 30도이며, 최저기온은 19도입니다.

이 기간에 태국을 방문하면 맑고 쾌적한 날씨를 느끼며 여행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.

낮에는 약 30도를 웃돌지만 아침저녁은 쌀쌀할 수 있으니 걸칠 얇은 옷을 하나쯤 챙겨가시면 좋습니다.

 

태국의 우기

5월부터 10월은 우기로 몬순(Monsoon) 기간에 해당하여 비가 많이 내리는 계절인데요. 

7~8월은 우기에 속하기 때문에 습한 날씨와 잦은 소나기가 예상됩니다.

 

 

 

태국의 날씨는 지역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대표 도시들의 7~8월 날씨 예측을 확인해 보겠습니다. 

 

방콕

 

7월 : 평균 온도 29도~35도이며, 높은 습도와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. 

8월 : 평균 온도 29도~34도이며, 높은 습도와 많은 비가 지속되며 흐린 날씨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치앙마이(북부)

 

7월 : 평균 온도 24도~31도이며, 높은 습도와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. 

8월 : 평균 온도 23도~30도이며, 7월보다는 조금 시원하지만 여전히 습하고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.

더불어 소나기가 많이 내릴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푸껫(남부)

 

7월 : 평균 온도 25도~31도이며, 높은 습도와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. 바다의 파도와 바람이 강할 수 있어 안전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.

8월 : 평균 온도 25도~31도로 7월과 비슷하며, 해안지역은 해일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이렇게 태국의 대표적인 도시 3곳의 날씨를 확인해 보았습니다.

이는 평균적인 날씨 예측이며, 실제 날씨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7~8월의 태국은 비가 자주 오고 습도가 높아서 여행하기에 불편할 수도 있지만, 상대적으로 숙박 및 여행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. 많은 인파를 피하고 싶거나 저렴하게 태국 여행을 원하는 경우에 추천드립니다.

비가 오더라도 하루종일 내리는 날은 드물다고 하니 비가 올 때는 카페에서 잠시 비를 피하면서 여유를 만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'보통의 여행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8월 필리핀 보홀 날씨와 직항 비행 시간  (0) 2023.07.14